제주농업기술원, 농업‧농촌 선도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농업기술원, 농업‧농촌 선도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오는 27일까지 ‘농업·농촌 선도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제주농업의 가치 제고, 인재 양성, 지식경영 등 리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선도지도자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14일까지 주 1회, 매주 금요일 총 10회, 본원 세미나실 및 농업현장에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4차산업혁명과 최신 농업 트렌드 분석을 통한 미래농업 환경 대비 △제주 수눌음의 삶을 따라 본 공동체의 중요성과 리더의 역할 △사례로 배워보는 알기 쉬운 농업 세법과 개인 유형별 맞춤 소통법 △치유농업의 이해와 몸과 마음 힐링 치유 프로그램 등이다.

수료자에 한해 추후 선도지도자 해외연수 현장 선발 시 우선순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27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서귀포시 중산간서로 212, 기술지원조정과 인력교육팀)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영농경력 10년 이상으로 새로운 농업기술 도입 및 농업 의식 전환에 적극 참여하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품목별연구회 및 강소농 자율모임체 등에서 임원 경력(10년 이내)이 있는 자로서 선진농업기술 도입 의지가 강한 농업인 △도 농업인상 및 4-H대상, 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 수상 경력이 있는 농업인 △청년농업인(19~45세)으로 후계농업인들에게 선진 농업 기술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사료되는 농업인이다.

단, 최근 3년 이내(2019년 이후) 농업기술원 소관사업 해외연수 참가자는 제외한다.

접수 완료 후 영농경력, 농업인단체 및 연구회 활동 경력, 농업전문교육 이수, 농업분야 수상 실적, 선도농업기술 실천 등 대상자 선정기준에 의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관련 상담은 인력교육팀(760-7523)에서 안내하고 있다.

정미현 농촌지도사는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서 능동적 리더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미래를 선도하며 제주농업을 이끌어나갈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