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제주 예선 개최
상태바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제주 예선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4일 제주영지학교에서 장애 학생의 직업기능 향상과 발달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세상을 향한 도전, 꿈을 이루는 한걸음’ 제주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울산 라한현대호텔, 현대백화점 야외광장, 현대예술관에서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와 장애학생 진로체험활동이 운영되며 학생, 지도교사, 자원봉사 및 행사진행요원을 포함해 약 1500여명이 참가한다.

전국 직업기능경진대회는 특수학교 6개 종목, 특수학급 6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종목은 바리스타, 사무지원, 과학상자조립, 가죽공예, 제품포장, 외식서비스로 동일하다. 제주 예선 대회는 특수학급 바리스타, 제품포장, 과학상자조립 3종목에서 10명의 학생이 참가하게 된다.

각 종목 1위 학생들에게는 오는 10월 울산에서 개최되는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제주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출전권이 부여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 교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며, 장애이해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