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흠 의원 "청년농업인 육성, 제주농업 특성 담아 참여 유도 해야" 
상태바
강경흠 의원 "청년농업인 육성, 제주농업 특성 담아 참여 유도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강연호) 더불어민주당 강경흠 의원(아라동을)은 제407회 임시회 기간인 13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 등에 대한 업무보고 자리에서 제주 농업의 높은 비중과 특성을 감안해서 청년농업인들의 유입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강 의원은 "대한민국이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 농업 농촌은 초고령화 시대를 돌입했다고 본다. 고령화 사회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우려되지만, 산업적 측면에서는 해당 산업이 존폐와 관련이 있다"며, "우리 농업이 청년세대의 외면을 받는다면 더 이상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창업농지원사업이나 영농정착지원금 등 정부차원에서 청년농업인을 위한 육성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제주 농업의 특성을 감안 한다면 제주만의 청년농업인 유입 정책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제주 지역이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농업 비중이 11%에 육박하고 있는 점과 아열대 과수를 비롯한 다양한 품목 재배가 가능한 점은 청년농업인들이 매력을 느낄 만한 점이지만, 비싼 농지와 영농비용 부담 등 단점도 상존한다"며, "이러한 요건을 고려한 제주지역만의 청년농업인 육성 정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