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패키지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패키지 시범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청소년 한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패키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모가 모두 만 24세 이하이면서 기준 중위소득이 72% 이하인 청소년 한부모 가정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사례관리를 통해 생활지원(자녀돌봄·건강관리), 자립지원(주거·취업) 관련 정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연계받고 멘토링, 심리치료 등 심리·정서 지원도 받게 된다. 

서귀포시는 지역내 전 읍면동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한부모 가정을 7월 중 추천받아 수행기관인 제주시가족센터(시도별 1개소)로 우선 의뢰하고, 사업 홍보를 통해 개별 신청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별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 한부모 가정에서는 한부모 상담전화(1644-6621,내선 2번) 또는 제주시가족센터(064-725-8025)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사업이 실질적 자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한부모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