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 경영정상화 시동...차입금 5억원 조기 상환한다
상태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경영정상화 시동...차입금 5억원 조기 상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MICE산업의 점진적인 회복으로 행사개최가 증가하면서 경영정상화 연착륙에 시동을 걸고 있다고 7일 전했다.

지난 6월 30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지난해 8월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은행에서 차입했던 20억 원 중 5억 원을 조기 상환하기로 결정했다. 

차입금 조기 상환으로 회사의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다가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이후 적극적인 행사유치 활동을 전개한 결과, 상반기에 한국ITS학회 국제학술대회 등 국제회의 3건, 한국공업화학회 등 국내회의 29건 등을 포함하여 총 82건의 행사 개최를 완료했다.

하반기에는 제주 IUCN 리더스포럼 등 국제회의 17건을 포함한 100여 건의 행사가 12월 말일까지 연이어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행사유치 성과는 2023년 이후에도 더욱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는 아시아 실험동물학술대회, 2024 세계인간공학회 국제학술대회 등 2024년까지 많은 국제 행사 및 국내 행사가 ICC JEJU에서 개최될 것으로 예약돼 있다.

ICC제주는 조직 내부적으로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안정적인 직장문화 개선을 위해 월 1회 이상 가족 친화 직장교육, 건강한 직장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고, 칭찬릴레이 등 건전하고 화목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감사위원회  종합감사결과에 대한 제도개선과 긍정적인 조직문화 조성 등과 같은 극복과제가 잔존하고 있어 경영혁신TF팀 운영을 통해 규정 및 지침 개정, 업무매뉴얼 작성, 직원 사기진작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내부 토론을 거쳐 개선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승철 ICC제주 경영혁신단장은 “현재 ICC제주는 공석인 대표이사를 선임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하고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면 조기에 조직이 안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자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