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기센터, '미래 제주농업 선도' 청년농업인 20명 모집
상태바
서부농기센터, '미래 제주농업 선도' 청년농업인 2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미래 제주농업을 선도할 청년농업인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년농업인으로 선정되면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상태 진단·분석 후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7~8월에는 청년농업인 육성 기본교육, 9~10월에는 개별 또는 그룹 컨설팅 등을 단계별로 진행하고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조기 영농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청년농업인 발굴, 개인별 경영 진단·분석, 경영개선책 제시 및 지도, 개별 또는 그룹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 만 40세 미만인 자로 농림축산식품부 선발 청년후계농 또는 서부지역 영농정착 희망 청년농업인이다.

청년농업인 육성 기본교육은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6회 24시간 과정으로 농업경영 및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창조적 발상 생각 및 말하기 △무의식 마케팅 △아이디어 고도화 △판매전략 및 이미지네이션 △지적재산권 이해하기 △비즈니스 모델링 기회 도출 등 이론교육과 토론 등이다.

이와 함께 농촌진흥기관, 농창업컨설팅사, 강소농민간전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개별 또는 분야별 5~6명씩 그룹별 맞춤형 현장방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은 방문 또는 팩스(064-760-7979)로 가능하며 7일부터 모집인원 20명 완료 시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확인서,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청년농업인 육성 관련 상담은 농촌자원팀(760-7921~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남수 농촌지도사는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농산물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농업경영 전문가로 성장해 미래 제주를 견인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