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폐업 후 재창업 소상공인 재기 지원
상태바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폐업 후 재창업 소상공인 재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7개 업체 모집, 시설개선비용 및 교육·컨설팅 등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는 폐업 이력이 있는 소상공인의 재창업 후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2년 희망더하기 재기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폐업 후 다시 사업을 시작한 제주지역 소상공인 중 역량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재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시설비용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지난 3월 1차 모집에 이어 하반기 2차 모집을 실시하게 됐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7개 업체를 선정해 △사업장 내부 인테리어 △비품 구매 △온·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을 업체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더불어 재창업 교육 1회 및 '클리닉 더하기' 지원사업과 연계한 경영 컨설팅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폐업 이력이 있는 제주도내 소상공인 중 신규사업자등록 1개월 이상 3년 미만인 소상공인이다. 폐업한 사업장의 운영 기간은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센터 경영아카데미 교육 수료자, 장애인, 청년(만19세 이상 ~ 만39세 이하), 한부모가정, 4.3유족, 국가유공자․유족 등에게는 대상자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사업 신청은 6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센터를 방문(제주시 연삼로 473, 제주경제통상진흥원 1층)하거나 우편으로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은 센터 홈페이지(www.jejusc.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면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8월 중 선정한다.

센터 관계자는 "희망더하기 재기지원사업은 폐업 후 재창업을 한 소상공인이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재도약을 향한 도움닫기에 이번 사업이 실질적인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희망더하기 재기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채널 추가를 하면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www.jejusc.kr), 전화 문의(064-800-7602) 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