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천연기념물 자연경관 고해상도 영상물로 제작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천연기념물 자연경관 고해상도 영상물로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도내 천연기념물, 자연경관 등을 촬영한 고해상도 영상물을 제작,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진흥원은 로케이션 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만장굴 비공개구간, 김녕굴, 한라산 백록담 등 일반인이 쉽게 촬영할 수 없는 제주 고유 자연유산을 고해상도 영상물로 촬영해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물들은 올해 초 예능프로그램 방영을 시작으로, 여행 유튜버, 쇼핑 채널, 방송사 등 창작자들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가공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추가된 영상물의 경우 여름철 푸른 제주의 모습을  ‘FPV 드론’, ‘고해상도 4K 드론’ 등으로 촬영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비영리적으로만 촬영 가능한 자연 문화 구역의 영상물을 누구나 가공해 사용할 수 있는 공공저작물 1유형으로 개방함으로써 제주 콘텐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물들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http://ofjeju.kr/communication/works.htm)와 공공누리 사이트(www.kog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처와 저작권 표기 후 누구나 상업적 목적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