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태풍 비껴가고, 찜통더위 최고조...이번 주 주간예보는?
상태바
[오늘 날씨] 태풍 비껴가고, 찜통더위 최고조...이번 주 주간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낮 전국 날씨 전망
4일 낮 전국 날씨 전망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은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4일 전국이 구름 많고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이날부터 5일 오후(15~18시) 사이 남동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남부, 동부, 산지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30~80mm, 제주도 북부와 서부지역은 5~40mm.

제4호 태풍 에어리(AERE)의 간접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고온다습한 남동풍이 유입되면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남부, 동부, 산지를 중심으로 낮(12~15시)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10~40mm.

현재 제주도 북서부 지역은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0~32도(일최고체감온도 33도 내외)로 높아져 무덥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도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4~25도, 낮 최고기온은 28~30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2.0~3.0m로 일겠다.

제4호 태풍 '에어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4호 태풍 '에어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한편, 제4호 태풍 에어리는 방향을 동쪽으로 틀면서 제주도를 비껴 일본을 향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오후 3쯤에는 서귀포시 남남동쪽 약 3000km 부근 해상, 5일 오후 3시쯤에는 서귀포 동남동쪽 약 25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하겠다.

이어 일본 규슈지방을 관통하며 오사카 쪽으로 향하다 6일쯤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6일(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수증기 유입과 대기불안정으로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북권에 비가 오겠다. 

7일(목)~8일(금)은 정체전선에 동반된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예고됐다. 7일은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북권에, 8일 오전은 전국(제주도 제외)에 비가 오겠다.

9일(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경상권과 제주도는 구름 많겠다. 10일(일)부터 11일(월)까지는 정체전선에 동반된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