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태풍 '에이리' 북상에 재난대응 준비체계 돌입
상태바
제주도, 태풍 '에이리' 북상에 재난대응 준비체계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관광성수기 맞아 사고예방․안전관리 만전” 당부

올해 처음으로 제주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제4호 태풍 ‘에어리’가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이의 재난대응 준비체계에 돌입했다.

이번 태풍은 5일 새벽 서귀포 동남동쪽 약 170㎞ 해상에 최근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3일 초기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대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오 지사는 “이번 태풍이 제주 육상을 비껴갈 전망이지만 자연재해는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어떤 사고도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각오로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춰달라"고 당부했다.

또 “관광 성수기를 맞아 각 실국별로 소관 분야의 취약점을 중점적으로 사전 점검하고 위험요인은 미리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태풍이 지나는 길목에 인접한 만큼 태풍 영향에 대비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 응급복구장비 및 방재물자를 재점검하면서 상습적인 태풍 피해 발생 지역과 재해위험지․취약지에 대한 사전 점검과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항공기 결항 시 공항 체류객 발생에 대비해 결항․여정 변경 정 보 등을 모바일로 안내하고, 숙박시설 정보와 교통수단도 제공할 계획이다.
 
농작물 관리 요령을 전파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 복구를 위한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오 지사는 이날 초기 상황판단회의 직후 한천․삼도2동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장과 산지천(남수각) 재해위험지역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이 지역은 2007년 태풍 ‘나리’와 2016년 태풍 ‘차바’ 때 범람 과 침수로 큰 피해를 입은 곳으로, 복개구조물 철거(한천), PC우수저류조․우수관로 설치(삼도2동) 등 피해 요인을 차단하는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 지사는 현장 점검에서 “하천 범람 위험시 차량 이동 대책을 마련하고, 정비사업이 마무리 된 이후 지역 활성화를 위한 주민친화적인 친수 공간 등 친환경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