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주초교 주변 지중화 사업, 7월중 완료...통학환경 개선
상태바
신제주초교 주변 지중화 사업, 7월중 완료...통학환경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사업비 14억원 투입, 총연장 0.67km에 걸쳐 전신주 제거와 도로 정비공사
신제주초교 주변 지중화 정비사업 위치도.

제주시 신제주초교 주변 지중화 정비사업이 이달중 완료, 학생들의 통학 환경이 안전하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는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 신제주초교 주변 지중화구간 도로정비공사를 7월 중 완료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해당 지역은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많은 유동 인구에도 불구하고 도로폭이 협소하고 보도 한가운데 전주가 설치돼 있어 보행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가 우려돼왔다.

이에 제주시는 지난 2020년 10월26일 한국전력공사와 협약을 체결한 뒤 총사업비 14억원(공사비 4억원, 지중화 분담금 10억원)을 투입해 신제주초교 주변 일원 총연장 0.67km에 대한 전신주 제거와 도로 정비공사를 시행했다.

전선 지중화 사업을 통해 도심지 내 거미줄처럼 뻗은 가공선로의 지중화, 전신주 및 통신주 제거, 보도폭 확장, 아스팔트 노면 포장, 신규 가로등 설치를 추진해 도시미관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중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에는 신제주초교 주변 노선 등 총 14개 노선 총연장 9.64km에 대해 총사업비 286억원을 투입해 지중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