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병무청, 국민과 함께하는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주병무청, 국민과 함께하는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문경종)은 병역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병역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병역이야기 공모전은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기간은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며, ‘공모전 누리집’ (www.mma9090.kr)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병역이행 응원, 병역이행 수범사례, 공정병역, 사회복무 등 병역 전반에 대한 이야기다.

공모전은 영상(UCC)과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 및 해당 연령 청소년)로 구분되며, 장르는 제한이 없지만 30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부문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또는 시사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1컷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에는 1․2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8편(영상 30편, 웹툰 8편)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1차 심사는 대국민 선호도 정량평가(30%)로 영상은 병무청 유튜브 채널(youtube.com/user/mma15889090)에서, 웹툰은 병무청 블로그 채널 (blog.naver.com/mma9090)에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개심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70%)로  1․2차 심사 결과를 거쳐 최종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문경종 제주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이 국민에게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병역이행이 예우받는 사회 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