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7월 추천 여행지 '애월읍', 놓치면 후회할 명소는?
상태바
제주도 7월 추천 여행지 '애월읍', 놓치면 후회할 명소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수산리 & 용천수를 품은 애월
수산봉그네. (사진=제주관광공사)
수산봉그네. (사진=제주관광공사)

"탁 트인 시원한 바다와 녹음이 우거진 산과 마을 길에 이르기까지 7월 제주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비짓제주에서 소개하는 알찬 여행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제주를 대표하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를 통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을 소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여름편에서는‘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상)편’과‘용천수를 품은 애월 (하)편’으로 구성된 가운데 제주 애월읍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 마을 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구성됐다.

제주마을산책 <여름편-애월읍> (상)편에서는 ‘산에서 물이 난다’하여 이름이 붙여진 수산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다. 제주시 최대 규모의 ‘수산저수지’와 400년간 마을을 지키는 천연기념물인 ‘곰솔나무’, 수산봉의 명물인 ‘하늘그네’와 시골 마을의 정취를 한가득 담은 ‘물메밭담길’, 여름 대표 간식으로 거듭난 달콤한 ‘초당옥수수’와 수산리 근처에서 즐기기 좋은 감성 카페가 소개되고 있다.

물메밭담길. (사진=제주관광공사)
물메밭담길. (사진=제주관광공사)

 
아울러 (하)편에서는 시원한 여름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곽지과물해변’,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해안 길인 ‘애월 한담해안산책로’, 사시사철 흐르는 ‘하물’, 쉼·사색·몰입의 공간인 ‘이색카페 모립’, 감각적인 이색 소품샵인 ‘미니멀웜’, 구엄리 돌 염전에서 생산한 소금을 활용한 커피가 일품인 ‘카페소금’, 제주 용암수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비건 버터가 유명한 ‘문사기름집’ 등 놓치기 아쉬운 애월읍 콘텐츠가 알차게 소개되고 있다.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애월읍에서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100명)으로 증정하고 있다.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는 문사기름집, 카페모립, 고토커피바,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중문)에서 배포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주다움의 매력이 가득한 마을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가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