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호응' 제주시 재활용도움센터, 올해 18곳 추가로 설치된다
상태바
'시민 호응' 제주시 재활용도움센터, 올해 18곳 추가로 설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해수욕장 개장맞춰 7월1일 운영시작....9월까지 설치키로
올해 첫 준공된 삼양1동재활용도움센터. 삼양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7월1일부터 운영된다. ⓒ헤드라인제주
올해 첫 준공된 삼양1동재활용도움센터. 삼양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7월1일부터 운영된다. ⓒ헤드라인제주

시민들의 생활폐기물 배출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되면서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제주시 재활용도움센터가 올해 대폭 확충된다.   

올해에는 총 36억원을 투입해 총 18곳의 재활용도움센터(자체발주 15곳, 주차복층화시설 내 3곳) 설치를 추진 중이다.

오는 8월까지 재활용도움센터 5곳 설치, 9월 말 이후 13곳 운영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첫번째로 준공되는 삼양동 재활용도움센터(선사로 8길 25)는 삼양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7월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삼양재활용도움센터 설치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생활폐기물 배출 편의를 제공하고, 요일별 배출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제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기대한다.

재활용도움센터는 관리 도우미가 상주해 기존 클린하우스에 비해 주변 환경이 청결하고, 요일별 배출제와 상관없이 품목별 폐기물 배출이 가능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시에 따르면 2023년 각 읍면동 재활용도움센터 설치 의향을 조사한 결과 총 25곳이 신설을 희망했으며, 향후 추가 신청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시는 앞으로 신청된 장소의 입지 조건 등을 검토해 최종 설치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7월 1일부터는 동 지역 재활용도움센터 35곳에서 분리 배출된 재활용품을 민간 재활용 업체에 직접 매각 처리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6월 현재 제주시 지역내 재활용도움센터는 57곳(읍‧면지역 22곳, 동지역 3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