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인수위 청년주권특위, 도지사 직속 청년기구 설치 등 제안
상태바
오영훈 인수위 청년주권특위, 도지사 직속 청년기구 설치 등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인에 청년정책 제안서 전달

민선8기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의 청년주권특별위원회(위원장 강권종)는 지난 28일 오후 오영훈 도지사 당선인과 당선인실에서 면담을 갖고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청년주권특위는 오 당선인의 공약인 도지사 직속 청년정책 전담기구 설립 방안과 세부적인 청년 정책들을 제안했다.

청년주권특위는 청년정책을 총괄하는 도지사 직속 기구로 가칭 청년주권추진단을 설치하고 청년원탁회의와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일반 위원회로 이어지는 정책 참여 구조를 확보하기 위한 지원팀을 운영할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도내 대학생과 청년들이 기획하는 청년축제 개최, 실패 박람회 개최, 스포츠케이션 활성화, 문화 체험 공간 확대, 청년 정책 홍보 강화 등 세부 과제도 제안했다.

강민우 청년주권특위 간사는 “청년들이 청년이라는 틀에 갇히지 않고 사회의 자주적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 참여를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도지사에 취임하면 의지를 갖고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오영훈 당선인은 “청년정책을 담당할 도지사 직속 기구 설치 필요성에는 공감한다”며 “취임 후 조직 개편 작업에서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축제에 도내 대학생은 물론 유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도 참여시켜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자”며 “도지사에 취임해도 청년들과 유쾌한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