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탐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탐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오는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오후 진행하는 ‘박캉스새+ 탐조 프로그램 참가자를 각각 10명씩 모집한다.

박캉스는 박물관(Museum)과 바캉스(Vacance)를 합친 용어로 ‘박물관에서 피서를 즐긴다’는 의미이며, '새+'는 ‘새(Birds)와 함께 새롭고 알찬 시간을 보낸다’는 뜻이다. 
즉 '박캉스새+'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정원, 주변의 신산공원과 삼성혈에서 전문가와 함께 새를 관찰하고, 이어서 박물관 전시실과 수장고에서 조류 표본을 살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100명으로,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 동반도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박물관 정원을 비롯해 주변 신산공원, 삼성혈, 산지천 등에서 다양한 새소리를 듣고, 박물관 전시실과 수장고에서도 희귀한 새들을 만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새들의 옷을 입혀보기, 퀴즈로 풀어보는 새들의 습성 문제 풀이, 새를 위한 나의 다짐 등의 시간을 마련하며, 참가자들에게 탐조 탐방학습지와 새소리 카드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민속자연사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노정래 관장은 "박물관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는 최고의 힐링"이라면서 "박물관 주변의 역사, 자연생태 자원을 연계하는 이색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