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수제품 품질인증(JQ) 운영실태 집중점검
상태바
제주도, 우수제품 품질인증(JQ) 운영실태 집중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제주 우수제품 품질인증제도의 신뢰성 확보 및 인식 정립을 위해 JQ(Jeju Quality, 제주 우수제품 품질인증) 제품의 운영 실태를 점검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도는 제주 우수제품 품질 인증 90개사․349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2일까지 실태를 파악한다.

점검사항은 인증 기업들이 JQ 마크 사용 등 기준을 준수하는지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미비점이 발견될 경우 개선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인증기업 소개자료 내 JQ 인증서의 올바른 사용 여부 △인증제품의 포장재‧안내자료 등에 JQ마크 표시하였는지 여부 △인증기업 생산품 중 미인증 제품에 JQ마크를 사용하는 행위 △JQ마크 사용 시 등록상표 마크(Ⓡ) 표시 여부 △인증기업이 JQ마크를 타 상표와 혼동하고 있는지 여부 등이다.

아울러 제주도는 점검 기간에 GAP(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JQ 인증제도 홍보를 통해 기업 제품의 이미지 개선과 매출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제주도 품질인증은 엄격한 품질기준에 따라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최종 인증을 받을 수 있다”며 “인증제도의 신뢰성을 높이고 더 많은 제주기업이 국내 소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