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주의 시각에서 살펴본, 오늘날의 정치 상황은?
상태바
여성주의 시각에서 살펴본, 오늘날의 정치 상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민회, '제주여성, 정치하게' 아카데미 개최

사단법인 제주여민회는 오는 22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도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정치아카데미 '제주여성, 정치하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정치 영역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들여다보며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살펴보고, 제주의 여성 대표성 강화 방안을 함께 고민해고자 마련됐다.

첫 강의는 오는 22일 오후 7시 권수현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대표가 '한국 여성 정치의 역사'를 주제로 진행한다.

30일 오후 7시에 열리는 두번째 강의에서는 권김현영 여성현실연구소 소장이 '2022년 대선과 지선 평가-여성정치 분석'을 다루며, 7월 6일에는 강성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이 '여성 도의원의 현장 정치 이야기'에 대해 강연한다.

7월 13일에는 김현정 2022 지선 청주페미니스트연대 청주 차선거구 출마자가 '청년 여성, 정치를 하다'에 대해 강연하고,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주여민회 정책위원회 회원들이 제주지역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한 집담회를 갖는다.

아카데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또는 문의는 링크(www.bit.ly/제주여성_정치아카데미)나 전화(064-756-7261)로 가능하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