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15분 도시'.'생태계지불제' 공약 밑그림 나온다
상태바
오영훈 '15분 도시'.'생태계지불제' 공약 밑그림 나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15분 도시'·'생태계지불제' 정책 아카데미 20일 개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의 6대 핵심 공약 가운데 '15분 도시'와 '생태계지불제'의 밑그림을 볼 수 있는 정책 아카데미가 마련된다.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위원장 송석언)는 오는 20일 오 당선인의 6대 핵심 공약을 주제로 한 도민공감 정책 아카데미 일정을 확정하고, 아카데미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15분 도시' 공약과 관련한 정책 아카데미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국내외 N분 도시와 15분 도시 제주 실현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성은영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하고, 라해문 미래준비위 인수위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이어 '생태계서비스지불제도와 제주 환경보전 전략' 아카데미는 같은 날  오후 2시 역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개최된다.

주우영 국립생태원 생태계서비스팀장이 주제 발표하며, 인수위원회 오홍식 제주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도민공감 아카데미는 도민 누구나 방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인수위는 오영훈 당선인의 나머지 핵심 정책인 △제주형 청년보장제 도입 △제주형 생애주기별 돌봄정책 추진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 등에 대해서도 도민공감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