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하트 모양 애플 망고, 올해 첫 수확
상태바
제주산 하트 모양 애플 망고, 올해 첫 수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첫 출하된 제주산 하트 모양 애플 망고. <사진=고기봉 시민기자>
지난 13일 첫 출하된 제주산 하트 모양 애플 망고. <사진=고기봉 시민기자>

서귀포시 서호동 159 소재 애플 망고 농가(앨리스 하트 애플 망고)에서 3년간의 노력 끝에 하트 모양의 애플 망고를 첫 생산했다.

이번에 첫 수확한 애플 망고는 제주지식재산센터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제주본부와 협력해 이뤄졌다. 

망고는 가지마다 줄을 매달아 지지대를 만들고 수확 철에는 땅에 떨어져 흠집이 나지 않게 하려고 그물망을 씌워 낙과로 인한 비상품을 방지한다.

농가 관계자에 따르면 고소득을 유지할 수 있으나 재배 농가가 늘지 않는 이유는 비용이 다른 하우스 작물에 비해 많이 들기 때문이다. 1000여 평의 애플 망고 하우스를 겨울 동안 유지하는데 수천만 원 이상의 유류비가 든다.

기후변화가 제주 망고 산업의 발목을 잡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제주도 고소득 장물인 애플 망고가 현재 남해안에서도 대량 생산되어 제주만의 상품성 차별화를 위해 개발하였으며 앞으로도 한정수량을 계속 생산할 예정이다.

지난 13일 처음 출하된 하트 모양의 애플 망고는 망고 애호가에게 고가로 판매되고 있다. 당분간은 수량이 적어 예약된 고객에게만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산 애플 망고가 경쟁력을 갖고 고부가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계속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다.

맛과 향이 뛰어나며 무게는 3kg 상자 6과에 속하는 500g 이상이며, 현재 특허청에 특허 출원 중이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