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외국어학습센터, 2022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주외국어학습센터, 2022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3학년 이상 초등학생, 중학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외국어강좌 28강좌, 외국어독서실프로그램 3강좌를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각 언어권의 원어민교사들이 단독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수준별 ․ 맞춤형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 대상 영어 강좌 종강 시에는 교육과정 연계 및 성취기준에 근거하여 학생평가서를 작성 후 배부한다.
 
포스트 코로나 일상회복 추진방안과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학습센터 내 대면강좌별 수강 정원을 10명에서 12명으로 증원하고 안전한 수업환경 조성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상시 운영하는 원격강좌는 원거리 읍면지역의 수강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초등학생 대상 5개 강좌, 중학생 대상 1개 강좌를 개설하여 지역 간 학습격차 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선발기준은 원격강좌 수강생의 경우 도내 읍면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그 외 대면강좌는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내 자기주도학습실 이용실적 또는 접수순으로 수강생을 선발한다. 선발인원 중 직전 학기 수강 이력이 없는 신규 수강생은 추후 원어민교사와 개별 인터뷰를 통해 수준별 반편성을 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22일까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공지사항에서 프로그램별 운영 계획과 학습계획안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지역별 외국문화학습관에서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일정은 동부와 서부외국문화학습관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다. 학습관별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계획은 개별 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