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여자축구클럽 '제대로', 챔피언십 우승 '전국 제패'
상태바
제주대 여자축구클럽 '제대로', 챔피언십 우승 '전국 제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여자축구클럽 '제대로'(감독 박경호)가 전국을 제패했다.

'제대로'는 지난 6일 수원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개최된 '2022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 클럽챔피언십 1차 전국예선' 결승전에서 숙명여대 'FC숙명'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제대로'와 'FC숙명'은 1대1로 팽팽하게 맞서며 경기는 연장전까지 진행됐으나 승부를 가르지 못했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제대로'는 4대3으로 승리하며 2018년 팀 창단 이후 최초로 전국대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앞서 '제대로'는 지난 5월 28일 진행된 조별 예선 1차전에서 중앙대 'FC NIC'를 11대0으로 물리쳤으나 예선 2차전에서 이화여대 ‘ESSA’에게 0대2로 일격을 당하며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이어 6월 5일 치러진 숭실대 'REPL'과의 8강전에서 2대1로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고 4강에서는 조별 예선에서 패배를 안겨 준 이화여대 ‘ESSA’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창단 5년째를 맞는 '제대로'는 제주대 여학생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축구클럽이다.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이지만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가 됐다. 

박경호 감독(학술연구교수)은 "시간을 쪼개가며 연습을 했고 비행기를 타고 대회에 출전해야 하는 어려움도 감수해야 했다"며 "많은 제약 속에서도 '제대로'는 자신들의 열정을 우승으로 승화시키겠다는 각오로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대로' 선수단 명단.

△감독=박경호 △코치=류림 △선수 = 강민지, 고다운(주장), 고수연, 고은해, 고현영, 김다은, 김예림, 김주현, 김현지, 김희진, 박가영, 부서연, 손예림, 오가은, 오윤주, 오은지, 윤소희, 이지수, 이하은, 전민정, 전지윤, 전  진, 정수하, 정희원, 주항우, 최유진, 최윤성, 최정은, 한다빈.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