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생과제탐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생과제탐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1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도내 일반계고등학생 188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 과제 탐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과학고등학교의 심화‧첨단 기기 13종을 이용해 12개 실험프로그램을 해당 기관의 실험실, 무한상상실, 전문기자재실, 멀티미디어실 등에서 진행된다.

실험 프로그램은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를 이용한‘음료 속 단당류 정량 분석’△이온 크로마토그래피(IC)를 이용한 ‘여러 지역에서 생산된 생수 속 미네랄 함량 측정 및 비교 분석’ △세균배양기와 클린벤치를 활용한‘세균 배양을 위한 배지 만들기와 세균 배양 실험'으로 구성됐다.

또 △적외선분광분석기(FT-IR)을 이용한‘생활 속 비닐, 플라스틱의 성분 분석 및 종류 구분’△사진측량 프로그램 Colmap을 이용한‘촬영 지형(2D)의 입체(3D)화 방법’△유전자 증폭기(PCR)와 전기영동을 이용한‘친자확인 시뮬레이션’등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2회에 걸쳐 운영되고, 회차별로 프로그램 강사선생님 12명과 제주과학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강의 및 실험기기 조작을 도와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심화 및 첨단기자재 활용교육을 제공해, 주제탐구능력 향상 및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