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오는 11일, 18일, 19일 천지학생체육관을 포함한 15개 장소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2022 상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1종목  이상 스포츠클럽에 가입하여 키워 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경쟁을 넘어 스포츠를 즐기면서 우정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대면 형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에는 지역내 초등학생 722명, 중학생 612명이 참가한다. 코로나19 이전 대회인 2019년 대회 참가자(1575명)에 가까운 참가 현황을 보여 학교 체육활동이 점차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축구, 농구, 줄넘기, 티볼, 배드민턴 등 13개 종목에서 89개 팀과 개인전 188명이 땀과 열정을 쏟는다. 

또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줄넘기 및 개인전 등 일부 종목에서 저학년부를 신설하고, 스포츠스태킹 종목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를 초청하여 참가학생 코칭 및 이벤트 경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함양, 정당한 실력 발휘와 함께‘배려와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축제의 장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