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특수교육 정보화대회,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제주 특수교육 정보화대회,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3일 '제17회 제주 특수교육 정보화대회'를 제주미래교육연구원 분원과 도내 특수학교를 비롯한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는 한편, e스포츠대회를 통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에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통합학급 학생 45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눠 열렸다. 정보경진대회는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스마트검색 △로봇코딩 △SW코딩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등의 종목으로 진행됐다.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 △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펜타스톰 종목 등의 종목으로 펼쳐졌다.

한편 이번 대회는 9월에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할 학생 선발을 위한 예선대회를 겸해 열렸다. 종목별 우승 학생들은 제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강승민 제주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이번 대회에서 비장애학생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통합교육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장애학생들이 언택트 시대에 맞는 정보화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