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6.1지방선거 결과, 부족했던 점 성찰할 것"
상태바
제주녹색당 "6.1지방선거 결과, 부족했던 점 성찰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은 2일 6.1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무거운 마음으로 겸허히 결과를 받아들인다"며 "무엇이 부족했는지 되짚고 성찰하겠다"고 밝혔다.

녹색당은 "부순정 도지사후보는 5750명(1.94%)의 제주도민의 선택을 받았다. 비례도의원 선거에서 ‘녹색당’을 선택해 주신 제주도민은 8381명(2.83%)이었다"며 "그렇지만 낙선이라는 통지표를 받았다. 무거운 마음으로 겸허히 결과를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 기간동안 녹색당이 냈던 탈성장과 전환의 목소리에 도민사회가 많은 관심과 토론을 보여 주셨다"며 "녹색당에 보여주셨던 애정과 비판들을 잘 간직하고, 선거 기간 내내 던졌던 탈성장과 전환의 메시지들을 책임 있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녹색당은 "이번 지방선거는 47%의 기권자, 역대 최저 53%의 투표율을 기록했다"며 "선거를 시작할 당시에 정치에 냉소하고 실망하는 대신 녹색당이라는 희망을 선택할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지만, 그 희망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이어 "강한 책임감으로 앞으로의 녹색정치의 길을 더 성실하게 걸어가겠다"며 "녹색당을 선택해 주신 도민들의 간절함, 선거기간 내내 만났던 도민들의 마음과 함께 계속 가겠다. 선거기간 내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