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 "제주도민 섬기는 소통도지사 선택해 달라"
상태바
허향진 후보 "제주도민 섬기는 소통도지사 선택해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운동 마무리 회견..."도민무시 오영훈 후보, 도지사 자격 없어"
31일 진행된 허향진 후보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31일 진행된 허향진 후보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6.1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제주도민을 섬기고, 우리 국민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통 도지사가 될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제주시 노형동에 마련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선거운동 마무리에 따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허 후보는 "저 허향진은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로서 선거운동 기간 최선을 다했다"며 "도지사로서의 자질과 제주 발전을 위한 맞춤형 정책, 공약 등을 보여드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5년 문재인 정권 아래에서 제주는 뭐 하나 제대로 된 게 없다. 대표적 사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이라며 "민주당 정권은 발목만 잡았지 진행시킨 게 하나 없다. 그래 놓고, 환경부니 국토교통부니 절차니 하며 핑계 대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는 "며칠 전,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후보는 김포공항 부지에 대규모 아파트를 짓겠다며 김포공항 이전, 즉 김포공항 폐쇄 공약을 발표했다"며 "김포공항의 이전과 국내항공 노선 폐지는 제주도민과 수도권 주민들에게 불편과 불이익을 강요하는 것은 물론, 제주 경제와 제주도민, 제주미래를 한꺼번에 죽이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31일 진행된 허향진 후보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31일 진행된 허향진 후보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허 후보는 "오영훈 후보는 지금, 어떤 입장을 보이고 있나"라며 "제주도민이 죽는다고 아우성치는데도, 자신의 주군에게 찍소리 한번 못하고 있다. 매우 나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오 후보는 이재명 후보로부터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철회하겠다'는 확답을 받고 오라"며 "그렇지 않으면, 오 후보는 제주도지사가 될 자격이 없다. 오히려 이재명 후보의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을 돕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어제 서울 김포공항 현장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만나, 김포공항 폐지 반대를 위한 연대를 논의하고 공동 대응을 합의했다"며 "저는 제주도민을 섬기고, 우리 국민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지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저 허향진, 정치에 입문하지 이제 일 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이다. 때 묻지 않았다"며 "도지사로서 소신을 충분하게 펼 수 있다. 소통을 중시하는 도지사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 새정부와 모든 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하며 제주도정을 매우 잘 운영해 나갈 수 있다"며 "내일 투표에서 허향진을 꼭 선택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전문] 허향진 후보, 공식선거운동 마무리 기자회견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주도민, 유권자 여러분!

오늘 선거운동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은 투표일, 선택의 날입니다. 부디 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저 허향진은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로서 선거운동 기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도지사로서의 자질과 제주 발전을 위한 맞춤형 정책, 공약 등을 보여드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인 제주 제2공항 조기 착공과 일자리 3만 개 이상 창출, 4.3 해결,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 등을 제주도민과 유권자들에게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현재 제주 권력은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모두 민주당 소속입니다. 제주도의회 역시, 민주당이 과반 이상 의석으로 도정을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년 문재인 정권 아래에서 제주는 뭐 하나 제대로 된 게 없습니다. 대표적 사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입니다. 민주당 정권은 발목만 잡았지 진행시킨 게 하나 없습니다. 그래 놓고, 환경부니 국토교통부니 절차니 하며 핑계 대고 있습니다.

며칠 전,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후보는 김포공항 부지에 대규모 아파트를 짓겠다며 김포공항 이전, 즉 김포공항 폐쇄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제주도민들에게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제주도민들은 인천공항이나 청주공항, 원주공항을 이용하라는 겁니다. 제주에 오고자 하는 수도권 주민들 역시 인천, 원주, 청주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김포공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국내선공항 1위”입니다. 항공편수와 공급좌석수가 가장 많다는 의미입니다. 그러한 김포공항의 이전과 국내항공 노선 폐지는 제주도민과 수도권 주민들에게 불편과 불이익을 강요하는 것은 물론, 제주 경제와 제주도민, 제주미래를 한꺼번에 죽이는 행위입니다. 제주완박, 즉 제주를 완전하게 박살 내는 공약입니다.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이번 선거에서, 어떤 지역에서 우리 당을 지지하는 가를 살펴보고 김포공항 이전을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중앙당이 사실상 김포공항 이전과 폐쇄를 당론으로 정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민주당이 제주를 죽이고 있습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 대선 당시 더불어민주당은 내부 공유 보고서를 통해, 김포공항을 폐지할 경우 많은 사람이 일자리를 잃고 사회적 비용이 수조 원 든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김포공항을 없애면 지방이 소멸한다는 것을 파악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도, 이재명 후보는 자신의 당선만을 위해 제주를 죽이려 작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체를 불안과 혼란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오영훈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의 비서실장이었습니다. 오영훈 후보도 이 보고서를 모르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모르고 있었다면 오 후보가 무능한 것입니다.

오영훈 후보는 지금, 어떤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까? 제주도민이 죽는다고 아우성치는데도, 자신의 주군에게 찍소리 한번 못하고 있습니다. 매우 나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 중앙당에 겨우 철회요청 공문 한 장 달랑 보낸 것으로, 할 일을 다한 것처럼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건 아닙니다.

오영훈 후보는 이재명 후보로부터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철회하겠다”는 확답을 받고 오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오영훈 후보는 제주도지사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오히려 이재명 후보의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을 돕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오영훈 후보는 제주도민들에게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 중앙당의 잘못을 진솔하게 사과하시길 요청합니다.

저는 어제 서울 김포공항 현장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만나, 김포공항 폐지 반대를 위한 연대를 논의하고 공동 대응을 합의했습니다. 제주도민과 수도권 주민, 나아가 모든 국민에게 제주를 오가는데 불편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기 위해 힘을 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제주도민을 섬기고, 우리 국민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지사가 될 것입니다.

저 허향진, 정치에 입문하지 이제 일 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입니다. 때 묻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빚진 게 별로 없습니다. 도지사로서 소신을 충분하게 펼 수 있습니다. 소통을 중시하는 도지사가 될 겁니다.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 새정부와 모든 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하며 제주도정을 매우 잘 운영해 나갈 수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주도민, 유권자 여러분,

저 허향진, 제주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내일 투표에서 기호 2번,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허향진을 꼭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2. 5. 31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꾸러기 2022-06-01 00:26:46 | 122.***.***.189
이 양반은 뭔 조선시대에서 왔나?
주군이라니...
이런 네거티브 할 시간에 제대로 된 공약이나 좀 내놔보지.
토론하는데 답답해서 못 보겠드만.

굿입니다요 2022-05-31 22:29:16 | 121.***.***.136
정확한 이해와 비평이 있는 헤드라인 굿입니다.

도민 2022-05-31 21:55:33 | 211.***.***.130
김포공항 없어진다고 하늘길 전혀 지장이 없고 오히려 김포 가는 것보다 더 효율적일수도 있다
제주하고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데 뭔 호들갑들 떠는가
구태에 치우치지말고 세상은 변화를 요구한다
변화를 추구하는자들이 성공된 사람들이다

도민 2022-05-31 20:59:58 | 223.***.***.193
도민 무시는 국힘당 윤석열과 당신이 하는거요.
왜 도민여론조사에서 제2공항 반대가 높은 도민의 뜻을 무시하고 제2공항 조기착공을 주장하는거요?
제주도민 다수는 제2공항 반대요.
왜 도민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고 도지사 선거에 나온거요?
당신은 자격이 없소!

민주당바이 2022-05-31 20:02:49 | 220.***.***.35
이죄명이 제주를 못 건드리게 합시다!
국민의힘 허향진 뽑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