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측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추경 통과 환영"
상태바
허향진 후보측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추경 통과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후보
허향진 후보

국민의힘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측 김민석 대변인은 여야 합의로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30일 논평을 내고 "1인당 최대 1000만원의 코로나19 손실보전금 지급을 골자로 한 추경안이 통과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역대 최대 규모의 이번 추경은, 영업제한 등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371만명을 대상으로 한다"며 "코로나19로 관광업이 위축됨에 따라 피해를 입었던 제주지역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써 빠르면 30일 오후부터 코로나19 손실보전금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추경은 여야간 협치의 첫걸음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손실보상금 뿐만 아니라 앞으로 있을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추가 지원 정책에도 민주당의 협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허향진 후보는 도지사 취임 직후 여당 도지사로서 여당·정부와 적극 협조해 제주지역 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생활지원금이 추가 지원되는 것은 물론 어려운 농어가에 대한 지원 방안도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