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제주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지원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가공업체 대상, 내달 2~17일 추가 신청접수

제주시는 지역자원 생산․가공․관광․체험의 융복합을 통한 농업 경쟁력 강화 및 고부가가치화 기반 마련을 위해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산물의 가공제품 생산‧체험시설 구축 및 가공 관련 기계 장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제주지역 식물성 농산물을 활용해 2차, 3차 산업간 융․복합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시 소재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및 농산물 가공업체이다.

지원은 잔여 예산 범위 내(1억7000만원)에서 보조율 60%로 최대 1억원까지 2개소 내외에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은 6월 2일부터 17일까지 제주시 농정과(식품산업팀)로 사업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자체심사와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신청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1차 산업을 탈피한 고부가가치 농업으로의 전환을 돕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제고 및 농촌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해당 사업을 통해 농업법인 및농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지원 6개소에 3억 5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