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서귀포항 관광명소 개발…고소득 어업 실현할 것"
상태바
오영훈 후보 "서귀포항 관광명소 개발…고소득 어업 실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30일 “서귀포항에 수산물 관광 콘텐츠와 시설을 확충, 관광명소로 변화시켜 고소득 어업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오 후보는 이날 서귀포 지역에서 새벽을 여는 릴레이 유세를 시작으로 유세활동을 펼치며 이같이 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6시 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을 찾은 자리에서 “서귀포항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지만 제주도정의 의지 부족으로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발전시켜 어업인들의 소득 향상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판장을 확대 이전과 함께 직판장을 설치하는 등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신선한 제주산 수산물을 구입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어항구 확대 지정과 중도매인 농어촌진흥기금 지원 등 제도적 추진방안도 검토하겠다”고 피력했다.

오 후보는 이어 동홍체육관과 효돈체육관, 걸매축구장을 잇따라 방문해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생활체육인들과 인사를 나누면서 ‘체육시설 사용료 50% 인하’를 통해 건강한 제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1호 광장에서 만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일하는 도지사’를 선택해줄 것을 호소한 후 서귀포 시내 곳곳에서 게릴라 유세를 펼쳤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가호구냐 2022-05-30 10:04:32 | 121.***.***.136
영훈이 삼춘 관광 명소 개발한댄 겅 함 뭐할꺼 김포공항 이전해불민 제주도 올사람도 적어질껀디... 무사 외국에서만 하영 오랜하젠??? 겅은 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