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우 교육의원 후보 "함덕고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
상태바
강동우 교육의원 후보 "함덕고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우 후보
강동우 후보

6.1지방선거에서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제주시 동부선거구에 출마한 강동우 후보는 30일 "교육의원이 된다면 함덕고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도내 유일 음악 특성화고를 내건 함덕고등학교 음악과가 2022학년도 정원 40명 중 29명이 지원, 이 중 27명이 합격했고 지난해 역시 40명 모집에 28명이 지원하는데 그쳤다"면서 "음악과가 만들어진 해인 2017학년도 40명 모집에 44명으로 초과 모집된 것과 비교하면 심각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함덕고 음악과와 함께 출범한 애월고 미술과는 정원이 40명인데 내년 모집에 76명이 몰렸다”라며 “제주지역에서 타 시.도 예술고등학교로 진학하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예술 특성화과를 만들었지만 함덕고 음악과의 경우, 지원자조차 미달 되고 있어 체질 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가장 큰 문제는 음악과에 들어와 중도 포기하는 학생들, 타 시도 예술고로 눈을 돌리는 학생들이 속출하는 등 교육의 질에 만족도가 떨어진 다는 것”이라며 “교육의 질 개선과 입시 결과 개선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함덕고의 경우 음악과 2학급 외에도 학년 당 일반과 4학급 100여 명이 학생들이 있으나 음악과 설립 이후, 음악과에 대한 지원이 집중되면서 일반과에 대한 상대적 지원 부족 등으로 활성화가 전혀 되고 있지 않다”며 “교육의원이 된다면 제주도교육청과 조천, 함덕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함덕고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꿔요 교육의원 2022-05-30 10:28:30 | 125.***.***.81
교육의원 두번 해시믄 충분헙쥬~~
이번엔 바꿔사 헙쥬게~~
새술은 새부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