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고속철도 이미 결론난 사안...소모적 논쟁 부적절"
상태바
민주당 제주도당 "고속철도 이미 결론난 사안...소모적 논쟁 부적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과 '국내 항공편 폐지' 발언을 놓고 제주에서도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8일 성명을 내고 "고속철도는 이미 지난 대선 당시 반영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 났다"면서 "이미 결론 내린 사안을 두고 소모적 논쟁을 벌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는 대선 당시 이 후보의 '서울-제주 고속철 건설'과 연결해 이번 국내 항공편 폐지 발언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민주당은 "고속철도는 제주도민의 자기결정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제주도민의 뜻에 따라 결정해야 하는 사안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중앙당 그리고 제주도당은 고속철도와 관련해 조율하거나 협의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김포공항 이전 및 국내 항공편 폐지에 대해서는 별도 입장을 내지 않았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상실 2022-05-30 11:58:04 | 117.***.***.251
민주당의 민낮이 드러나고 있다. 제2공항반대, 해저터널 찬성, 제주도의 공항 없애고 해저터널건설은 전라도의 남부(해남 진도 등 사업성없는 지역의 사업성 학대)의 개발을 위한 절차.
좋겠다... 제주도! 꿈에그리던 관광객 축소 와 전나남남도의 위상 확립.. 경축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