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3안(安) 제주 만들기' 공약 발표..."학교급식, 전국 최고로"
상태바
오영훈 '3안(安) 제주 만들기' 공약 발표..."학교급식, 전국 최고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긴급돌봄 서비스...농가 비료값 보조"
오영훈 후보가 27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9가지 소확행 생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후보가 27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9가지 소확행 생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27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줄 다 함께 웃을 수 있는 제주를 만들 것”이라며 9가지 소확행 생활 공약을 발표했다.

‘안심’, ‘안전’, ‘편안’ 등 3가지 분야별로 짜여진 오영훈표 소확행 공약은 도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안감과 불편을 덜어드리고, 혹시 모를 생명의 위협을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심 공약은 △현재 시행중인 친환경 학교 급식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높여 맛있는 급식으로 만드는 안심 먹거리 △맞벌이 가정 등에서 야간이나 주말에 긴급하게 발생하는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야간 어린이집 활성화와 주말 긴급 돌봄 서비스 제공 △농가의 비료 값 급등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3종 복합비료 구입비를 일부 보조해주는 안심 농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안전 공약은 △아이와 학생들의 학교 가는 길을 위협하는 통학로를 재정비, 보행로 및 보행권을 확보하는 안전 통학길 △여성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한 여성 안심지킴이 사업 확대 △지역내 우범지대를 없애는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시범사업 전역 확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편안 공약은 △무주택자와 청년층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보금자리 장만 공공분양 주택 △어르신들의 편안한 이동권 보장을 위한 65세 이상 버스요금 무료 이용 및 행복택시 이용 확대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어린이 치아주치의와 어르신 안경 구입 지원 등의 내용으로 짜여졌다.

이번 소확행 공약은 캠프에서 운영 중인 도민 제안 정책 창구와 도민 비서실에 접수된 내용 가운데 우선 채택된 것으로, 향후 현재 검토 중인 내용을 포함해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오영훈 후보는 “도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고, 웃음을 줄 수 있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확행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 함께 웃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마일 오영훈이 스마일 제주를 만드는 그날까지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새롭고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과정에 도민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