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이도2동을 후보 "사전투표, 지역발전 적임자 선택해달라"
상태바
김명만 이도2동을 후보 "사전투표, 지역발전 적임자 선택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김명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6.1지방선거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이도2동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명만 후보는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이번 선거는 경륜과 관록이 있는 후보를 선택해야 지역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지방선거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발전과 편안한 삶을 만들어 줄 후보를 선택하는 선거”라며 “특히 지방선거를 잘 치러야 도정은 물론 현 정부가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고, 집권여당의 적극적인 지원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도의원은 조례의 제정 및 개정·폐지, 예산안 심의와 결산 승인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바로 도의원의 참다운 역할”이라고 전제, “제주의 경우 2006년 7월 특별자치도 가 출범하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며 현명한 선택을 당부했다. 

그는 “저는 두 차례의 의정활동으로 경험과 관록을 쌓았고 또한 각종 자생단체 활동과 봉사활동도 함께 벌이며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해결 가능한 방안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알고있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그동안 도남동과 이도2동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었고, 많은 현안을 해결했다는 점은 유권자 여러분들도 잘 알 것”이라며 “이번 선거만큼은 지역발전을 이끌 적임자가 누구인지 정책을 보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도남복합센터 건립 △주차타워 등 추가적인 공영주차장 조성 △영유아‧어린이 통합돌봄센터 및 작은도서관 설치 △학원 통학차량 동승보호자 인건비 지원 조례 제정 △학생‧여성 안심귀가 인프라 구축 및 통학로 지속 정비 △청년소통협력센터 건립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 △도남복합센터 지역인재 우선 고용 등 청년일자리 지원 강화 △청년예술인 창작 지원 확대 △도남 녹지지역 도시계획  재정비 △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건립 △이도초~중앙중 잇는 도시계획도로 조속 개설 △‘공동주택 관리 조례’ 개정 노후 공동주택 지원액 대폭 확대 △이도주공아파트 및 노후 공동주택 재건축 지원 등도 약속했다.

이어 △‘치매예방 시범동’ 지정 및 건강·여가 등 프로그램·어르신 일자리 확대 △기관 및 단체-소상공인 1대1 결연 △주요도로 전선지중화 및 도시가스배관 설치 에너지복지 향상 △간판개선사업 지속 추진 △도남동(법정동) 행정동으로의 분동 추진 등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