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주민조직으로부터 시작하는 천지동 도시재생
상태바
자발적 주민조직으로부터 시작하는 천지동 도시재생
  •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hello@cjurc.kr
  • 승인 2022.05.25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 개최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대표 이신선)는 23일 오후7시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보다 더 다양한 주민의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준비하고자 운영규정 변경 및 1월 정기총회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주민협의체 활동사항과 주요 추진계획에 대한 공유등이 있었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는 서귀포시 천지동의 도시재생 계획수립 및 사업시행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구성된 주민조직이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는 천지동 도시재생사업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서귀포시 도시과, 천지동주민센터 및 지역 내 자생단체, 유관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허지효 센터장은“주민협의체가 이번 주민공모사업으로 우리 동네를 재생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직접 하게 된다. 그간 경험한 도시재생 활동들과 지난달 관람했던 공공건축가들의 천지동 재생아이디어 전시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는 천지동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 또는 주민등록을 두고 있지 아니하나 실제로 생업과 학업 등을 이유로 지역에 생활적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자 (서귀포시 천지동 소재 직장인, 상공인, 건물주, 세입자, 학생 등) 로 구성된다.

서귀포시 천지동 주민협의체에 가입을 희망할 경우,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서귀포시 천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서귀포시 서문서로 11-1) 제출하면 된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