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만 후보, 민주당 제주도당 '재산 의혹' 공세에 "흑색선전" 반박
상태바
양용만 후보, 민주당 제주도당 '재산 의혹' 공세에 "흑색선전"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세 놓인 선거전 진흙탕 속으로 몰고 가려는 작태"

[종합]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23일 이례적으로 제주도의원 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특정후보를 겨냥해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가하자, 해당 후보측이 "흑색선전"이라며 강력히 반박하고 나섰다.

양용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양용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원 선거 한림읍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양용만 후보 선거사무소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민주당 제주도당은 흑색선전을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양 후보 캠프는 "오늘 민주당 제주도당에서 발표한 논평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전한다"면서 "민주당은 오늘 '주민고통 볼모 사리사욕'을 운운하는 등 무책임한 망발을 일삼고, 사실관계를 허위적으로 재구성하는 등 완전히 이성을 상실한 채 정치적 금도를 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누군가의 당선 여부를 떠나 한림의 미래를 가로막고, 한림의 화합을 저해하며, 한림의 자존심을 짓밟는 행위로써 진정으로 한림의 번영을 원하는 주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양 후보 캠프는 "우리는 그 동안 민주당 후보에 대한 다수의 제보를 받고도 일체 무대응으로 일관해 왔다"면서 "이는 선거의 과열로 인해 자칫 파생될 지 모르는 알력과 소모전, 특히 주민화합을 헤치는 사태만큼은 사전에 차단하려는 의지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민주당은 약세에 놓인 선거전을 진흙탕 속으로 몰고감으로써 반사이익을 얻고자 하는 후안무치의 작태"라며 "후진적인 정치의 전형을 스스로 입증하는 매우 몰상식하고 퇴행적인 선거운동"이라고 비판했다.

양 후보 캠프는 "이는 지난 5년 간 민주당이 저질렀던 만행 중 ‘갈라치기’를 통해 민심을 두동강 냄으로써 특정세력의 이익을 도모하던 작태의 재판에 불과한 것"이라며 "이처럼 시대착오적인 해당 논평에 대한 분명한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에 대한 약속을 덧붙일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민주당 측의 사과가 없고, 해당 사건을 더 확대하려는 시도가 발생할 경우, 허위사실 공표에 대한 선관위 고발을 포함해 사법기관의 엄중한 조사를 촉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민주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통해 양 후보의 재산증식 과정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제주도당은 양 후보가 양돈업을 해온 점을 겨냥해, "한림읍 지역에서 악취민원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면서 한림읍 주민들은 두통, 피부병,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것은 물론, 무더운 여름에도 마음 편히 창문도 열지 못하는 등 막대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한림읍 주민의 피해가 이렇게 막중한 상황에서 양용만 후보의 재산 형성과정은 의문이다"고 꼬집었다.

세부적으로 2014년 제6회 지방선거에 출마할 당시와 이번 선거의 신고 재산은 8배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제주도당은 "서민들은 평생 열심히 일해도 만지기 힘든 엄청난 금액이다"며 "주민들의 고통을 볼모로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웠다고 의심할 수 있는 대목이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양 후보측은 후보에 대한 '흠집내기' 의도의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양 후보 선거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양 후보가 지역 내에서 흠이 될 내용은 전혀 없는데, 다만 양돈업에 종사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흠집내기를 한 것 아닌가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에서 제기한 재산이 크게 늘어난 것에 대해서는, "2014년에는 사업 투자 절정기로 양돈장 시설 증축이 한창일 때였는데, 당시 건축중인 시설물 규모가 컸었는데 차후에 건축이 완료된 후 이의 재산등록이 이뤄지면서 늘어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8년 전에는 재산신고를 할 때 공시가격으로 했는데, 지금은 공시지가도 많이 올랐지만 실거래가로 신고를 하게 되면서 전체적으로 늘어난 것"이라며 "재산 형성 과정에서 불법이나 그런 것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양 후보측은 주민들의 고통을 볼모로 한 사리사욕 주장에 대해서도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양 후보측은 "양 후보가 양돈장을 하면서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악취저감 최신 시설은 가장 먼저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면서 "양 후보의 양돈장에서 실험적으로 해서 괜찮다 하면 다른 양돈장으로 확대시켜나가는 역할을 할 정도로 악취 저감을 위해서도 많이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정보도 2022-05-24 17:28:18 | 211.***.***.207
여기는 기사를 제대로 썸수다~
모~소리는 좀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허영 기사를 씁서
편파보도 하지말고
여기를 좀 본 바듭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