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주대에 취업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제주대에 취업아카데미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NC3.0사업단과 공공분야 선도 미래인재양성 업무협약

제주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강태영)과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종회)는 지난 20일 제주대에서 ‘제주지역 공공분야 선도 미래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를 위해 지역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국민연금공단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했다.

협약식 후 시작된 국민연금공단 취업아카데미는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의 ‘열정과 도전’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이해, 국민연금 취업전략, NCS의 이해, 재무설계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또 공공분야 취업준비를 위한 실전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 면접 교육 등으로 운영된다.

이번 취업아카데미에선 현장중심형 인재양성을 위해 빅데이터 교육 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교육, AI(인공지능)채용 대비 교육 등도 마련된다.

아카데미는 오는 7월 29일까지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료자에겐 제주대 총장과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교육생은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장학금을 지원한다.

강태영 제주대 LINC 3.0사업단장은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취업아카데미는 기업과 함께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뿐 아니라 취업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많은 기여를 했다"며 "이번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하는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을 선도할 공공분야 미래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