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웅 연동갑 후보 "신제주공영주차장, 주상복합주차장으로 재건축"
상태바
김철웅 연동갑 후보 "신제주공영주차장, 주상복합주차장으로 재건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웅 후보. ⓒ헤드라인제주
김철웅 후보. ⓒ헤드라인제주

6.1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연동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김철웅 후보는 20일  "도심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첫 사업으로 신제주공영주차장을 주상복합주차장으로 재건축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신제주공영주차장의 경우 2013년 1층·2단 242대 수용 규모로 건축됐다가 2017년 3층 4단으로 확장되면서 현재 500대가 수용 가능하다"면서도 "하지만 부지 활용 효율성 제고와 관리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제주공영주차장은 연동 중심권의 1300평 넘는 상당한 면적의 금싸라기 땅인데도 불구하고 주차장으로만 사용되고 있다”며 “밤에는 외지고 어두워서 여성들이 주차를 꺼린다는 민원도 있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신제주공영주차장을 고층의 주상복합 주차장으로 재건축할 경우 이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은 물론 침체된 주변 상권도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하 1·2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상가와 경로당과 문화공간 등 서비스 공간으로, 그리고 지상 2~3층엔 다시 주차장, 그 위는 올릴 수 있는 만큼 층고를 올려서 청년주택 등 임대주택 주거공간으로 건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가 성사될 경우 토지 이용 효율성도 높아지고 주택 임대를 통해 수입이 생기는 만큼 지방재정에 도움이 됨은 물론 어두운 주차장 등 관리의 문제도 해결될 것”이라며 “특히 젊은이들이 거주하게 되면 상권은 자연히 살아날 것”이라고 전망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