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그램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그램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도내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인 ‘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청년센터 간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팬데믹으로 바뀐 일상 속에서 변화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공감 콘텐츠를 제작하고,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지속가능한 제주 여행을 선도하고자 기획됐다.

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의 공모 주제는 도민이 즐기는 여행으로서‘일상 회복 속 제주 즐기기’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는 비짓제주 홈페이지 내 테마 여행 콘텐츠로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접수된 참가신청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10인(팀, 글/사진 2인 이내 구성)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3개월간 교류 프로그램과 역량 강화 교육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테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과 지원금이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비짓제주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의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과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creator@ijto.or.kr)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지역사회의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금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도내 청년들의 의견 수렴과 참여를 통해 이들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