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교육감 후보자 전원, 대안교육 지원 동의"
상태바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교육감 후보자 전원, 대안교육 지원 동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안교육협의회, 후보자들에 학교 밖 청소년 정책 질의

제주도 대안교육단체인 제주대안교육협의회(대표 정연일)는 지난 3일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교육감, 도의원, 교육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학교 밖 청소년 관련 공개 정책 질의서'를 보낸 결과, 모든 후보자들이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교육기관 지원에 동의한다는 뜻을 밝혔다고 18일 전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 대안교육기관 지원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도지사와 교육감 후보자의 추진 의향 △대안교육기관법 시행에 따른 조례 등 제도 정비 추진 의향 △제주형 대안교육기관 추진 의향에 대해서는 도지사·교육감 후보자 모두 ‘동의’를 표시했다. 

다만, 제주대안교육지원센터 설립 추진에 있어서는 다른 후보들은 모두 찬성한 반면 이석문 교육감 후보는 유일하게 ‘유보’를 나타내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또 도의원에 출마한 후보자들 중에서는 박건도(일도2동), 김기환(이도2동갑), 강철호(이도2동갑), 정민구(삼도1동·삼도2동), 강성의(화북동), 김경미(삼양동·봉개동), 양영수(아라동갑), 고은실(아라동을), 강철남(연동을), 송창권(외도동·이호동·도두동), 현길호(조천읍) 후보가 답변회신을 보냈다고 말했다. 교육의원 후보자들 중에는 고의숙 후보(제주시 중부선거구)와 강권식 후보(서귀포시 동부선거구)만이 답변을 보내는데 그쳤다. 

회신한 도의원 후보자들을 정당별로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이 7명으로 가장 많았고 국민의힘 1명, 정의당 2명, 진보당 1명 순이었으며, 회신한 도의원, 교육의원 후보자들은 모두 ‘동의’ 뜻을 밝혔다. 

협의회 정연일 대표는 “올해부터 시행된 대안교육기관법은 학교밖 청소년 관련해서 가장 시급히 다뤄져야 할 당면한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지사와 교육감 후보자들의 답변은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이지만 정작 관련 조례 개정 및 제정을 주도해야 할 도의원, 교육의원 출마자들은 당면 현안과제에 대한 무관심 내지 낮은 인식을 그대로 드러냈다”면서 아쉬움을 나타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