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금연․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추진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금연․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NS(카카오톡 채널)를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혈압, 혈당 측정 등을 실시해 건강관리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추가하고, 자신의 혈압 또는 혈당 측정 사진을 게시하면 담당 직원이 확인 후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귀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심근경색 및 뇌졸중 조기증상과 대처에 대한 교육자료를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게시판 등에 게시하고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세계 금연의 날인 5월 31일을 기념해 '금연표지판 찾아 5만보'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소지자는 누구나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5만 보 걷기실천과 금연표지판 사진을 찍어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약속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주민이 많아질 수 있도록 지역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혈압․혈당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방법 등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시민 인식개선을 통한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전화 760-6031, 6041)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