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운 교육의원 후보 "결식 학생 위한 급식카드 지원하겠다"
상태바
정이운 교육의원 후보 "결식 학생 위한 급식카드 지원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이운 후보
정이운 후보

6.1지방선거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선거 서귀포시 서부선거구에 출마하는 정이운 후보는 17일 "결식 학생들을 위한 급식카드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 "학교급식이 없는 주말과 공휴일 및 방학 중에는 끼니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다"며 "결식학생수를 파악해 양질의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 후보는 "결식 학생을 위해 만 18세 미만의 학생 중 보호자가 근로, 질병, 장애 등으로 식사를 제공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교 바깥에서 급식에 준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급식카드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현행 보건복지부의 결식아동 급식업무 표준 안내서에 따른 급식 권장단가 6000원 미만으로 학생들에게 적어도 성인 한끼 식사대인 8000원에 맞추어 점심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마을에 있는 수많은 식당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한끼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착한 가게 가맹점 수를 늘리며 선행 사례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료? 2022-05-21 22:50:55 | 122.***.***.130
무료식사를 제공하는 착한식당이요? 주말과 방학에 식당까지 이동은 어떻게 진행하며 무료식사를 제공한 식당이 착한가게가 되면 어떥 메리트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