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 '도민의 힘 선대위’ 출범..."반드시 승리할 것"
상태바
허향진 후보 '도민의 힘 선대위’ 출범..."반드시 승리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홍 전 의장 등 상임선대위원장...김병립 총괄선대본부장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의 ‘도민의 힘 선거대책위원회’가 16일 공식 출범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시 연동 소재 연락사무소(갑지역)에서 열린 선대위 출범식에서 출범식을 열고 6.1 도지사 선거에서의 승리를 다짐했다. 
 
‘다시 시작하는 제주! 이젠 도민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선대위의 상임 고문은 변정일‧현경대 전 국회의원, 고문은 양우철 전 도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맡았다.

상임선대위원장에는 고충홍 전 도의회 의장, 김영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을 비롯, 도지사후보 경선에 나섰던 문성유 전 한국자산공사 사장‧장성철 전 도당위원장 등이 합류해 원팀을 이뤘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고경실 전 제주시장 등 20여명이 참여해 허 후보를 돕고 있다.  

총괄선대본부장인 김병립 전 제주시장을 중심으로 본부 및 특별위원회, 특보단, 법률자문단 등 600여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도내 청년회장과 대학 총학생회장 출신 등 510여명이 제주청년선대위를 동시 출범시키고 청년 세대의 다양한 정책 개발과 젊은층 표심잡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선대위는 "미래 50년을 내다보는 담대한 제주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고, 커다란 제주 성장‧행복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선언했다.

허 후보는 “윤석열 정부 출범으로 대한민국 1%의 한계를 딛고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며 “제주 발전과 경제위기를 타개할 사업들을 아무런 대안도 없이 반대만 하는 민주당에 제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섬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을 리드하는 제주’완성에 모든 것을 걸겠다”며 “6.1 도지사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제주의 새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선대위는 지난 10일 공식 출범한 윤석열 정부와의 동행을 선언하고, 대표 공약인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 △제2공항 조기 착공 △일자리 3만2000개 창출 △미래산업단지 조성 △기초자치단체 부활 △코로나 극복 지원 △출산, 노인, 장애인 복지정책 강화 △1차산업 소득 확대 △안정적인 주거 정책 △쓰레기, 상하수도, 교통문제 개선 등 제주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