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경호 노형갑 후보 "쓰레기 처리, 친환경 스마트 압축형 시스템 도입"
상태바
양경호 노형갑 후보 "쓰레기 처리, 친환경 스마트 압축형 시스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경호 후보
양경호 후보

6.1지방선거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노형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양경호 후보는 16일 친환경 스마트 자동 압축형 시스템 도입으로 쓰레기 처리 방식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후보는 이날 제5호 공약인 생활쓰레기 처리분야 등에 관한 공약 보도자료를 통해 “생활쓰레기 처리방식을 확 바꿔서 더 쉽게 쓰레기를 처리하고 처리량도 줄여 깨끗한 노형을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이를 위해 친환경 스마트 자동 압축형 처리시스템을 시범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차원에서 기존 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면서 “쓰레기 처리방식을 개선할 경우 쓰레기의 양을 줄일 수 있고 처리도 쉬워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행 쓰레기 수거 시스템은 배출시간의 제한 등으로 인해 주민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생활쓰레기 수거 시간대 및 횟수를 조정하고 재활용 도움센터를 확충하여 주민불편이 없는 원활한 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 그린 도시를 위한 중량제를 시범적으로 도입할 뜻을 밝혔다.

양후보는 “스마트 클린하우스 관리시스템의 시범도입과 쓰레기 수거시스템의 개선에는 10억여 원의 예산이 필요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며 “국비와 도비 확보를 통하여 조기에 사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노형 2022-05-17 11:31:36 | 61.***.***.225
노형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 하시는 모습 좋네요~ 살기 좋은 노형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