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스승의날,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에 힘 쏟겠다"
상태바
이석문 "스승의날,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에 힘 쏟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행정직·공무직과 ‘따뜻한 미래’ 실현” 
이석문 후보
이석문 후보

6.1지방선거에 춞한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현 교육감)는 14일 ‘스승의 날’에 즈음한 입장을 내고 “선생님과 교육행정직.공무직과 함께 아이들이 존중받는 미래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아이 한 명, 한 명에 집중하는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 구축에 모든 힘과 지원을 쏟겠다”고 밝혔다. 

그는 “공·사립 학교 교사들의 수업 시수를 균형적으로 맞추는 데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순회교사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교육 과정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수업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행정직들이 전국 유일 사례인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행정 혁신을 하면서 학교 현장을 지원했기에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이 뿌리를 내릴 수 있었다”며 “교육행정직들의 정원을 확대하고 직급을 상향하면서 더욱 안정된 행정 지원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아이들과 학교 현장을 지키기 위해 노고와 헌신을 다해주신 교육공무직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노조 단체 교섭을 더욱 내실화하면서 역할의 차이는 있지만 차별이 없는 학교 현장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 극복의 힘도 ‘배움’이었고, 회복으로 나아가는 힘도 ‘배움’”이라며 “배움의 중심에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교사와 행정직, 공무직들에게 깊은 존경을 전한다. 함께 손 잡고 행복이 있는 미래 교육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