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에 임하는 입장문
상태바
[전문]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에 임하는 입장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후보는 13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이날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선거에 임하는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부순정 후보 기자회견문 전문.

그제 중학교 은사님께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은사님은 20여년 만에 다시 듣는 떨리는 목소리로 ‘관광객 줄이면 제2공항 필요 없습니다’라는 녹색당의 현수막이 너무 마음에 들어 직접 연락을 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참 잘하고 있다는 응원의 말씀도 덧붙여 주셨습니다.

‘관광객 줄이면...’이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녹색당의 현수막이 걸린 후 많은 연락을 받았습니다. 때로는 항의의, 때로는 응원의 목소리를 담은 도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들으며, 제주의 미래에 대한 간절한 마음들을 확인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그리고 ‘관광객 줄이면..’ 그 다음에 이어질 말들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관광객을 줄이면 성산 중산간 150만평에 오름을 깎고 숨골을 메워 중산간 마을의 주민들을 내쫓고 제2공항 짓는 일, 이 무자비한 난개발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관광객 줄이면 주민들의 동의도 얻지 않은 채 공권력을 투입하겠다는 행정의 겁박과 함께 강행되는 월정리 동부하수처리장의 증설공사 하지 않아도 됩니다.

관광객 줄이면 17만원 패키지로 제주를 팔아넘기는 싸구려 관광을 멈추고 수십 년 도민들이 요구해온 질적관광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관광객을 줄이면 도로에 넘쳐나는 자동차가 줄고 탄소배출도 줄어 허울뿐이던 탄소없는 섬을 제대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 줄이면 장래의 관광객 수요를 고려해 한라산을 빙 둘러 350km의 중산간 순환도로를 건설하겠다는 허황된 계획을 폐기해도 됩니다.

지금 관광객을 줄이면 바다로 넘쳐나는 똥물이, 오름만큼 쌓여가는 쓰레기가, 오염되고 메마르는 지하수를 살리고 중산간의 난개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여러분, 녹색당 제주도지사 후보인 저 부순정은 제주가 못 버틴다는 절박함으로, 더 이상 개발업자들의 편에서 제주를 망치는 기득권 정치인들에게 제주의 미래를 맡겨두지 않겠다는 결심으로 제주도지사에 출마했습니다.

기후위기의 맨 앞에선 제주에서 기후위기를 직면하고 제대로 된 대책을 수립하고 막아내야 한다는 책임을 더 이상 회피하지 않기 위해 제주도지사에 출마했습니다.

tv 토론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소수정당의 자리이지만 저는 지금 제가 선 바로 이 자리에서 모든 힘을 다해 선거에 임하려고 합니다.

마을과 바다를 지키려 7개월 넘게 24시간 철야농성을 이어가는 월정리 삼춘들처럼, 공항과 하수처리장 건설로 3번이나 쫓겨나야 했지만 왕벚나무를 심으며 마을을 재건해냈던 제성마을 주민들처럼, 수년째 제2공항 반대를 위해 싸우고 있는 신산리, 난산리, 수산리 주민들처럼, 곳곳에서 자신의 삶을 던져 제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그 많은 제주도민들처럼 제가 딛고 선 바로 이 자리에서 우리의 삶과 미래를 지키기 위해 녹색당 제주도지사 후보로 제주도민 여러분 앞에 당당히 서겠습니다.

더 열심히 찾아가겠습니다. 현장에서 들리는 도민들의 목소리 더 열심히 듣고 찾아 도민여러분과 함께 제주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가겠습니다.

너무 늦지 않게 만들겠습니다. 도민의 삶을 외면한 채 개발과 성장만을 쫓던 과거의 시간과 결별하고 제주의 자연과 도민들의 삶을 살리는 선택의 순간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습니다.

2022년 5월13일

녹색당 제주도지사후보 부순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라 2022-05-18 14:02:54 | 223.***.***.170
녹색당님 관광객줄이면 이라는 문구는 도지사의 후보 로써 배제해야할 문구아닌가요?
제2공항 밎 환경관련 주범이 관광객이란 생각 자체가 무식에 무식이라고 생각듭니다
관광객 안오면 제주경제가 침체된다. 먹고살기 힘들다.
이런상황이오면 해결책은 이후 녹색당이 해결해 줄수있나요
지난2년 코로나시기 때 보면 답을찾을수 있지 않나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관광객 줄어들어 파산및 구조조정 등 문닫은 가게들이 얼마나 많았는데 벌써 잊으셨나요 부순정 도지사 후보님 ? 도지사 후보의 자격있으신지 여줘보고 싶습니다.
제2공항 및 환경보존. 등 여러가지 방안이 있을텐데 관광객 을 반으로 줄이면 이란 터무니없는 생각으로 도전지역 현수막 게시 하셨던데 당장 철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