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수업혁신 학교장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 수업혁신 학교장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수업혁신 학교장 동아리(회장 풍천초 강연실 교장)가 수업 혁신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업 혁신 학교장 동아리는 도내 학교의 수업 혁신 및 민주적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 49명으로 구성된 연구 모임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리더십 혁신을 중심으로 교육과정, 공간혁신 등의 분야에서 학교장 전문성 함양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첫 사업으로 수업 컨설팅 전문성 향상을 위해 11일, 18일, 25일, 3주에 걸쳐 개념기반 교육 연구소 대표 신은정 강사를 모시고‘개념기반 교육과정 이해하기’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단순한 사실적 지식 습득의 차원을 넘어 개념을 기반으로 학습의 깊이를 더하고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개념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교장들이 미래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 및 컨설팅 전문성 함양을 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요구가 있어 교육청에서 지원하게 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 관리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동아리를 통해 교육회복 및 미래교육에 대한 연구 및 실천이 지속되어 우리 교육청이 지향하는 리더십 혁신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