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창립 20주년 경영방침 선포..."기본으로 혁신, 새로운 출발"
상태바
JDC, 창립 20주년 경영방침 선포..."기본으로 혁신, 새로운 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철 이사장 "전문성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로서 인정받는 JDC 만들 것"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있는 양영철 이사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12일 창립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위성곤 국회의원과,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이헌승 위원장과 최시억 수석전문위원, 이지민 전문위원,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 등도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양영철 JDC 이사장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기본으로 혁신하는 JDC’를 신규 경영방침으로 제시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로서 인정받는 JDC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JDC의 이번 경영방침은 ‘자연을 닮은, 미래를 담은, 세계로 닿는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미션으로, 지속가능한 제주의 내일을 만드는 글로벌 파트너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견인할 새로운 경영방침의 선포로 향후 20년을 대비할 방향성을 담고 있다.

JDC는 발전과 개발의 패러다임이 전환하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기관의 위상과 역할, 정체성을 확립하고 조직 운영의 국제화·효율화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관 설립 목적에 맞는 정체성 확립을 위해 △국가공기업다운 사업을 시행하고 △핵심사업의 추진 방향을 재조정하며 △20년 국제화 산실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조직을 국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과제로 △제주가치 중심의 조직 운영 △국제화 및 산업 다양화 기능 강화 △JDC 아카데미 설립을 통한 조직 역량 강화 △개방과 자율 중심의 상향적 리더십을 설정했다.

양 이사장은 "제주가 국제자유도시로 출범하고, JDC가 설립됐던 그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가장 기본부터 조직을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

한편, JDC는 국제자유도시 육성을 위해 2002년 5월 출범했다. 그해 12월 제주국제공항 내 JDC 지정면세점이 개점했다.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 △영어교육도시 조성 및 첫 국제학교인 NLCS Jeju 개교 △에듀테인먼트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개관 △신화역사공원 조성 및 1단계 사업 개장 △첨단과기단지 내 제주혁신성장센터 개소 △공공임대주택 공급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준공 등 굵직한 인프라 확충을 진행하며 제주의 경제성장을 견인해 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