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에 버스요금 무료"
상태바
오영훈 후보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에 버스요금 무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요금 전액 지원대상 현행 70세 이상에서 65세로 확대 공약
오영훈 후보.
오영훈 후보.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가 12일 제주도내 버스요금 무료 대상을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오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만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전액 지원하는 버스요금을 만 65세 이상으로 낮춰 확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기존에 만 70세 이상 어르신과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 지원해온 제주교통복지카드 발급 대상을 만 65세 이상으로 대폭 확대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교통 이동권을 보장하고 효도하는 도정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2017년 8월 교통체계 전면 개편과 함께 70세 이상 도민들이 대중교통인 공영버스를 비롯한 모든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65세 이상 무상교통 지원 확대는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추진하면 가능하다.

오 후보는 “이번 정책은 어르신의 교통복지 및 이동권을 보장하고, 교통비 부담을 줄여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무상교통 지원 확대는 교통복지정책으로, 대한민국과 제주의 발전을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에게 합당한 예우가 필요해서 마련했다”고 피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2-05-13 09:53:10 | 112.***.***.146
자기돈이 아니라고 도민 혈세를 주머니 쌈짓돈
주듯이 퍼주는 공약 이제 그만 하세요/
언제까지 할겁니까.
자기돈이면 내 놓겠어요/
제주발전 적인 공약은 없고 오로지 퍼주고
표 얻으려는 생각 제발 버리시고
정책으로 대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