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부상일 공천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부상일 공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과 서로 견제하고, 제주의 미래 견인해야"
제주시을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되는 부상일 변호사. ⓒ헤드라인제주
제주시을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되는 부상일 변호사. ⓒ헤드라인제주

국민의힘이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로 부상일 변호사를 공천키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된 주민 100% 여론조사 결과 부 후보를 보궐선거 후보로 공천키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부 후보는 이날 <헤드라인제주>와의 통화에서 "이번 선거는 견제와 견인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국민의힘이 여당이 됐으니, 정부와 소통할 수 있는 국회의원 한 석을 주신다면, 더불어민주당과 서로 견제하고, 필요할때 서로 뜻을 모아 제주의 미래를 견인할 수 있을 것이다. 도민들의 그런 마음을 잘 읽어 이번 선거에서 꼭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제주시 구좌읍 출신으로, 국회의원 선거 출마는 이번이 5번째다.

그는 제주제일고와 서울대를 졸업한 부 예비후보는 1999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청주.제주.의정부지검 검사를 지냈다. 

이후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제주도당 위원장 등을 지내며 지난 2008년부터 2020년까지 실시된 4차례 국회의원 선거에 도전했으나, 당선에는 모두 실패했다.

4차례 도전 중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는 배우자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후보자 등록 직전 공천이 취소돼 출마가 좌절되기도 했다. 이번이 5번째 도전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